디자인툴/Blender

210417_HardSurface Modeling Practics

게으른버터 2021. 4. 17.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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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417_HardSurface Modeling Practics

예제1.

1번에서 느낀 점은 하드섭페이스 모델링은 최대한 로우폴리로 심플하게 만들어야 한다.

원은 16개,24개 정도가 적당하다.

 

왼쪽처럼 원안에서도 면을 나누어 주어야 나중에 문제가 없다.

 

 

 

예제2.

vertex와 vertex연결 단축키 J

 

 

 

 

예제3.

안에 BoolTool을 사용했는데 게임에서는 Bool툴을 사용하면 안된다고한다.

면이 더러워질 수도 있고, 폴리곤갯수가 불필요하게 많아 질 수 있어서이다.

 

원형을 매꾸는 방법은 어느정도 정형화 되어있다.

숙지하도록 하자.

 

참고 사이트

cgcookie.com/articles/guide-to-clean-topology

 

8 Tips for Clean Topology in Blender (Updated for 2021)

Clean topology in Blender is crucial for achieving efficient, usable 3D models. Here are a few tips on getting it right and improving your existing topology.

cgcookie.com

topologyguides.com/

 

Blog

Guides for 3d Artists

topologyguides.com

하드섭페이스 모델링 꾸준히 연습해서 모델링 기본기 쌓자! 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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