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랜더 3D] 귀여운 펭수 만들기 랜더셋팅 파트2
이번엔 짭 펭수 만들기 파트2
카메라 셋팅과, 색상 입히기 , 랜더셋팅에 대해 공부합니다.
레이우동님의 튜토리얼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GzO9Feb9L0&feature=emb_title
카메라 셋팅은
널을 하나 생성하여 팔로우하게 만든다.
shift+a 로 Empty, arrows생성하여
조작하기 쉽게 arrows 스케일좀 늘려주고,
조작 하는 카메라를 선택하고 object constraint탭 선택
empty Track to 모디파이 추가하기
정해진 대상을 바라보게하는 기능으로
빨간색으로 되어있으면 작동 되고 있지 않다는 뜻
target을 empty로 선택한다.
선택하는 순간 카메라 축이 뒤틀리는데
To를 -Z로,
UP을 Y로 설정해주면, 카메라 축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이렇게 제약을 걸어놓으면 카메라를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든 대상을 바라본다.
마찬가지로 empty를 움직여도 카메라는 팔로우 한다.
최종 렌더링 화면에는 조명이 포함되기 때문에 조명을 셋팅해 준다.
조명은 많게 쓰는 사람은 10개도 넘게 쓴다고 한다.
여기서는 3점 조명.
평면을 불러와 바닥을 깔아준다.
평면으로부터 반사 되는 빛때문에 느낌이 확 살아난다.
바닥을 보변 그림자가 3개가 생겼는데 .
지우는 방법은 지우고자 하는 그림자의 조명선택하고 light메뉴로가서 cast shadow를 체크 해제한다
조명에따라 이름을 할당해 관리한다.
Render Properties탭에
Sampling탭의 Render값을 올리게되면 퀄리티가 올라간다.
Viewport는 단순히 랜더링을 몇단계로 할건지에 대한 수치, 최종랜더링과는 상관 없는거라 자유롭게 설정한다.
Output Properties탭에서
Dimensions탭에 Resolution %를 높히면 랜더 이미지 크기가 거진다
ex)1920x11080 의 400%는 4K해상도
Output탭에서 Color Depth는 16비트로 체크
Denoising 체크
World Properties탭에서
배경 색상과 강도 조절가능
Render Engine은 Cycles Feature
Set은 Experimental
Device Gpu Compute
하단에 날라간 포커스
카메라에 null연결해서 포커스 depth of feild의 Focus Object로 설정하면
null에따라 포커스 이동 가능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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