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랜더 3D]로우폴리 스타일의 우물 만들기
로우폴리 스타일의 우물만들기
튜토리얼을 따라해보자!
www.youtube.com/watch?v=OlnkGCdtGEw&feature=emb_title
오브젝트에서 큐브하나를 만들어
모서리에 베벨적용하여 각이 무딘 큐브를 만든다.
에딧모드에서 큐브를 옆에 복사하고
옆으로 좀더긴 벽돌을 만든다
그리고 루프컷을 가운데 해준다.
(루프컷하는 이유는 이후에)
그리고 또 더 긴 벽돌을 생성하고
루프컷 두줄을 해준다.
오브젝트모드에서 복사하는게 아닌
에딧모드에서 벽돌들을 복제한다.
에딧모드에서 복제한 오브젝트는
L을 누르고 클릭하면
단일 객체 선택가능하다.
그리고 애드 모디파이어에서
simple deform을 적용해 준다.
둥글게 말기위해 bend 와 축은 z축으로
루프컷을 한이유는 아래처럼 바로 자연스럽게 곡선을 주기위해!
그리고 물체의 pivot point가 0,0에 있는게 좋다.
물체의 중앙으로 기준점 옮기기
object- set origin- orin to geometry
(modifier가 apply된 상태여야 적용됨)
주의! 모양을 만든후 apply를 누르면
나중에 수정이 안됨
벽돌을 잘쌓고
개별 벽돌의 모양의 다양성을 주기위해
상단탭에 위치한 smooth seletion(proportional edit mode)
smooth seletion(proportional edit mode)으로
vertax를 조절하여 개별 모양을 만들어 준다.
smooth seletion의 크기는 마우스 휠로 조절가능하다.
edit의 lock object modes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vertax하나 선택하고
proportional edit mode를 킨다(단축키o)
오브젝트모드에서
정사각형 메쉬를 스케일 조절시 >
에딧모드에서 베벨 적용시 이상하게 됨.
해결
1번. 최선책은 edit mode에서 크기조절하는것
2번. object mode 에서 ctrl+a를 눌러 apply의 scale을 적용하면
스케일 값이 1로 통합된다.
스케일 값이 1로 통합
기둥만들기~ 지붕 오브젝트는
다음 글에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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