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이펙트 폴더 구성과 관리
Animations - Animation Controller, Animation Clip
Materials - Materials for FX
Modedls - Mesh, Spine2D etc...
Scripts - 이펙트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저장하는 장소, 프로젝트에 따라 게임 본체 부분의 스크립트를 모아서 별도의 폴더에서 관리할 수도 있음
Shaders - 이펙트에서 사용하는 셰이더를 저장, 경우에 따라 별도의 폴더에서 관리할 수도 있음
Textures - 이펙트에서 사용하는 텍스처를 저장
Prefabs
Scenes
프로젝트뷰에서 파일명으로 검색
't:종류명'
ex) t:texture 라고 입력하면 프로젝트 내에서 텍스처 소재만 검색할 수 있다.
또 여기서 소재별 검색과 이름 검색을 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t:Texture fire로 검색하면 텍스처 소재 중에서 파일명에 fire가 포함된 파일만 결과로 표시가능.
레이블 기능을 사용한 검색 방법
l:fire를 입력하면 fire라는 레이블이 붙은 텍스처만 검색할 수 있다.
파일에 새로운 레이블을 설정할 때는 프로젝트 뷰에서 레이블을 추가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인스펙터 뷰의 오른쪽아래 부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검색창을 띄운다음 추가하고자 하는 레이블 이름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른다.
이펙트에 사용되는 소재를
1. 프로젝트탭에서 프리팹에 사용되는 파일 목록을 알고 싶을 때
프리팹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Select Dependencies클릭
2. 씬에 배치된 이펙트 프리팹에서 목록을 알고 싶을 때
하이러키 뷰에서 이펙트를 선택> 인스펙터 뷰의 Select버튼 클릭 (이 Select버튼은 프리팩을 선택했을 때만 표시된다.)
>그러면 프로젝트 뷰에서 눈에 띄게 표시됨> 위에처럼 우클릭 Select Dependencies클릭
프로젝트 뷰에서 텍스처 등의 소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메뉴 가운데에서
Find References In Scene을 선택하면 하이러키 뷰에서 그 텍스처가 사용되는 오브젝트 목록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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