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이드 잡 7가지를 소개 합니다. (파이프라인 패시브 인컴 시스템 구축)

게으른버터 2021. 1. 2.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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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할 수 있는 사이드 잡 7가지를 소개 합니다. 

(파이프라인 패시브인컴 시스템 구축)

 

 

 

 

안녕하세요 재테크도 하는 남자 버터스튜디오입니다.

 

 

 

워랜 버핏옹이 이런 말을 했다죠

"지금 자고있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일이 없다면 평생을 일을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3차 산업을 넘어 4차산업 시대에 적합한

 

 

 

 

패시브인컴 파이프 라인 7가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으며,

 

누구나 지금 이 글을 읽고있는 여러분도!! 할 수 있는것들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아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사전 설명을 참고해 보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출처: 위키백과


 

쉽게말해

내가 웹사이트를 키워 방문자 수를 늘리고 >

그 사이트에 구글 광고를 게시하고 >

방문자들이 그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수익이 창출되는 원리이다.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 중 하나는 달러로 들어온다는 것도 메리트가 있다.

 

대표적으로 

1.유튜브

2.티스토리

등이 있다.

 


 

 

 

 

두번째

 

 

 

 

이모티콘

 


내가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고??

 

나는 그림도 못그리는 똥손인데?

 

이렇게 반문 하는 사람도 많을것 이다.

 

하지만 지금 발행된 이모티콘을 조금만 찾아봐도

이게승인이 된다고...? 이정도는 나도 비벼볼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 이모티콘 들도 수두룩 빽빽이다.

 

극단적으로 컨셉만 잘잡아도 아래처럼 만들 수 있다.

 

 

 

그림하나 그리고 글만 다르게 한 예시이다.

한번 해 볼 법 하지 않은가?

 

그림 실력이 안된다면, 컨셉에 집중하자!

그림은 기술 일 뿐

 

정 안되면 크몽같은 재능 마켓에서 금손에게 부탁 하면 된다!

일단 컨셉부터 시작해보자

 

이모티콘 시장은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라인 등이 있다.

 


 

 

 

 

세번째

 

 

 

 

제휴마케팅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 비즈니스(상품 판매/광고)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 사이트 발행자(affiliate, publisher)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특히, 여러 다른 부류의 기업과 개인들이 모여 이러한 형태의 인터넷 마케팅을 펼치는 것을 말할 때 제휴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쓰기도 한다. 특히 제휴 네트워크, 다시 말해, 제휴 관리 회사와 사내 제휴 관리자, 전문화된 서드 파티 벤더와 다양한 부류의 제휴사/공급사들이 모여 그들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아니라 파트너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촉하는 일을 가리켜 제휴 마케팅이라 한다.

제휴 마케팅은 다른 부류의 인터넷 마케팅 기법들과 개념적으로 여로 모로 겹치는 부분이 있기는 하다. 판매사 그들이 스스로 했을 법한 인터넷 마케팅 기법 들을 동원하여 제휴 마케팅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유기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라든지, 보수를 받는 검색 엔진 마케팅이나, 전자 우편 마케팅이라든지, 디스플레이 광고 등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제휴 마케팅 - 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다른 웹사이트로의 인터넷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 은 온라인 마케팅의 한 아류라고 할 수 있다. 제휴 마케팅은 꽤 오랜 역사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검색 엔진, 전자 우편, RSS가 온라인 광고주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제휴 마케팅은 매우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제휴 마케팅은 전자 소매상들의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아직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는 하다.

출처: 위키백과

 

쉽게말해 상품을 살 수 있는 링크를 내 블로그 같은 곳에 달아두어

소비자가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 구매하고, 나는 상품의 일정 마진을 먹는 구조이다.

기존에 유입이 괜찮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셀럽이라면 수월하게 바로 매출이 나오는 구조이다.

 

해외에선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많이들 제휴마켓팅을 하고있고 국내에선

이를 벤치마케팅한 쿠팡 파트너스가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상품에 대해 3%의 마진을 얻는 구조이다.

예를들어 상품이 10만원 이라면 나한테는 3천원이 마진이 떨어진다.

쿠팡 같은경우 이게 3%로 고정되어 있고,

아마존 같은경우는 제품의

카테고리별로 크게는 10% 짜리도 있고 보통 4~5%대도 많다.

 

그래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상당한 수익을 버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블로그나, 인스타, 페이스북등의 채널등을 통해서 마켓팅을 전개한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요즘 해외에서 난리만 7가지 아이템'

 

 이런 제목의 글들을 종종 볼수있는데

 

중간중간 구매링크가 달아져있을것이다.

이게 어필리에이트의 대표적인 예이다.

 

 

제휴마케팅은

대표적으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나, 쿠팡 파트너스가 있다.

 


 

 

 

 

네번째

 

 

구매대행


 

대신 물건을 사는 중개인으로서 고객이 나에게 발주를 넣으면

내가 공급사에주문을 넣어 고객에게 배송되게 하는 시스템이다.

무자본으로 할 수있는 대표적인 패시브인컴중 하나이다.

 

유튜브나 네이버에 조금만 찾아봐도 정보가 가득하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영역이다.

 

한때 미국인들이 많이 부업으로 해서 유행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붐을 일으키고있다.

 

쇼피파이같은 개인 쇼핑몰을 개설하고

이베이에서 싸게 팔고있는 아이템을 자기 페이지에 올려두어

주문이들어오면, 이베이에 주문하여 고객에게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쿠팡에서 싸게 파는 아이템을 

내 스마트스토어에 올려두고, 주문이 들어오면

쿠팡에서 주문하여 보내는것과 같다.

 

여기서 의문이 들 수 있다.

 

'아니 왜 싸게 쿠팡에서 직접 구매하지

왜 비싸게 굳이 내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이 사냐??'

 

그래도 한때 이게 미국에선 통했다.

하지만, 점점 경쟁이 과열화 되면서 레드오션이 되고,

 

더 싸게 물건을 올리기위해 중국에 있는 알리바바 같은데 있는 물건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해외구매대행이 시작된것이다.

 

이젠 주로 해외 구매대행을 많이하며

역구매대행으로 우리나라의 인기제품을 해외로 보내는 케이스도 있다.

쇼피파이, 알리바바, 이베이 등이 있다.

 


 

 

 

 

다섯번째

 

위탁판매

 

위탁판매는 리셀러라고도 하며,

해외 구매대행가 비슷한 점이 많이 있다.

 

도매처, 공급사와 관계를 맺고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오면,

공급사에 내가 발주를 넣어 공급사에서 고객에게 물건을 보내는 방법이다.

 

마진률이 적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전에

기본적인 아이템 선정이나,

어떤것이 많이 팔리고,

유통이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는지

 

초보단계에서 시작하기 좋은 방법이다.

시작하기 위한 자본도 필요없으며,

여기서 실력을 다지면,

다음 테크트리인 해외구매대행이나,

공급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사입으로 넘어가서 더큰 마진을 볼 수있다.

 

국내위탁판매는 도매꾹, 온채널 등이 있다.

 

 


 

 

 

 

여섯번째

 

 

 

 

 

전자책

 

책이라고 하면 몇백페이지의 인쇄된 책을 생각하는데

그렇게 거창하고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그냥 단순히 내가 아는 지식을 잘 정리해서

적게는10장 많게는 30~50장씩 묶어서

PDF로 만들어 만원 이만원에 파는 것이다.

 

평소에 필기하는걸 좋아하고, 어디 적어두는 습관은

전자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블로그로 자기의 관심분야를 공부할 겸 잘 정리해두고

나중에 어느정도 분량이 모이면,

포스팅 들을 잘 절리해서 전자책으로 발행하면,

블로그도하고 전자책도 하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참고할만한 유튜버로는 N잡하는 허대리님이 대표적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Qop42JIlVC4

 

전자책 판매 플랫폼은 탈잉이나, 크몽 그리고 점점 많이 생겨나는 추세이다.

 


 

 

 

일곱번째

 

 

 

 

주식투자

 

요즘 동학개미운동이니 서학개미운동이니

주식붐이 일어났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본주의는

돈이 돈을버는게 핵심이다. 그런 의미에서 주식은 자본주의의 꽃이라 할 수 있다.

주식은 많은 공부가 필요하기도 하고, 

경제에대한 지식도 많이 필요하다.

유튜브와 다양한 책을통해 공부하면서

욕심안부리고 꾸준하게 노력한다면,

100만원으로 소소하게 월 10%의 수익율을 충분히 거둘 수 있다.

여기서 핵심은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이다.

 

처음엔 작은 시드로 시작하고, 점점 시드를 늘려나가면서

공부를 꾸준히 한다면, 조금씩 자신만의 매매철학이 생기고 수정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

 

나의 매매 철학은 선물ETN과  3배짜리, 단기 테마주 는 이제 쳐다도 안보고

시장에 투자하는 레버리지와 인버스는 조심해서 소액으로한다. 

그리고 꾸준히 성장하는 우량주에 장기간으로 가치투자를 지향한다.

이렇게만 해도 안정적인 수익이 나는것 같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확신은 절대 금물이다.

계속 공부하면서 대응을 해야한다.

 

 

그리고 요즘은 배당을 꾸준히 늘려가는 배당족들도 많이 있다.

 

우리나라에 대표적으로 소수몽키란 분이 유명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1OYVKsyrpGc


이상 패시브인컴 돈벌이 수단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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