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

캡쳐원 a7m4 m1맥북프로 테더링 연결 끊김 오류 (feat. evoto 이보토)

게으른버터 2024. 4. 2. 15:39
반응형

3년간 잘 쓰던 셋팅인데
증상. m3, m4 동일 하게 벨루가에서 오류남
원인 파악1. 테더링선 오류인가 생각되서 테더툴스 라인으로 연결함 동일 오류생김
카메라 셋팅을 만지게 없고, 잘 고정시켜 사용해서 메인보드 망가짐은 아님
엠3, 엠4 둘다 망가질 확률이 낮음.
 
원인파악2.
캡쳐원 지웠다가 다시 설치
정상 작동됨 하지만 몇시간후 다시 해보니 안됨
 
맥북, 테더링선, 카메라 정상작동 잘됨
원인은 캡쳐원임.
 
원인파악3.
한가지 세션을 쓴지 오래됨
새 세션을 만들어서 사용
정상작동됨
우선 솔루션은 이것인데 또 오류가 날지 모르니
좀 더 사용해 보고 결론을 적어야 겠음.
 
또 안된다.
 
시도4.
캡쳐원 기존세션을 지우고 다시 시도해 봐야겠다.
또 안된다
그다음은 
 
옆에있던 맥미니 캡쳐원으로 해본다.
잘된다
 
맥북캡쳐원이 문제인걸 발견했다.
완전삭제후 재설치해봐야겠다,.
 
캡쳐원 완전삭제 방법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xSgTezzOS4E

 
이렇게하니까 일단 다시 정상 작동함.
완전히 예전 찌꺼기들을 지우는게 중요함
어떤 이유인지는 몰라도 크래쉬 파일 이생겨 버그가 생긴듯함


앞에 내용 모두 다 헛다리짚었다
원인을 찾았다
원인은 바로 테더링 소프트웨어 충돌!
evoto에서 얼마전 업데이트를 진행 했다. 실시간 테더링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잘 생각해 보니
그 이후부터 캡처원에 오류가 생겼던 것 같다.
결론적으로 이보토의 테더링 설정을 꺼버리니 오류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