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하는법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
고객이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키워드를 검색한다.;
고객이 직접 광고를 검색하는 형태의 인바운드 광고
> 그래서 매출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그래서
>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비싸다.
*인바운드 광고
-고객이 광고를 찾아가는 인바운드 광고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네이버에 검색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이 좋음
고객은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아간다
1. 고객이 원하는 목적 키워드 ; 메인키워드
2. 경쟁이 적은 키워드 ; 서브키워드
메인 키워드
-브랜드, 서비스 ,제품을 설명하는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
ex) 남성 티셔츠
서브 키워드
-메인 키워드에 명사 , 형용사, 부사가 조합되어 나오는 '경쟁이 적은' 파생 키워드
ex)20대 남성 티셔츠
좋은 키워드 뽑는 프로세스
1. 메인키워드를 나열
2. 메인키워드에 명사, 형용사, 부사를 조합시켜 서브키워드 추가
내 서비스의 고객 들이 원하는 대표 키워드들을 엑셀에 나열
이후>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 클릭하고 메인키워드를 적는다
그러면 생각 못했던 메인키워드들이 나열되는데 관련된 것들은 모두 추가해 준다.
>반복
나열된 메인키워드들을 다시 엑셀에 복사
q.1 검색량 수가 너무 작지 않나요?
> 검색량에 상관없이 고객의 목적에 맞는다면 모두 추가해준다. cpc광고이기 때문에 노출수는 상관없다.
그래서 검색어 수가 많든 적든 우선 모두 추가해준다.
q.2 광고비가 많이 소진되면 어떡하죠?
경쟁이 너무쌔서 입찰가가 비싸면 나중에 생각해야 할 부분
파워링크 광고는 그룹당 1000개 계정당 10만개까지 등록가능
>우리는 어떤 검색어에서 어떻게 매출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우선 메인 키워드를 되는대로 모두 확보를한다.
그다음 서브키워드 뽑기
메인키워드,
어디든 키워드,
맨앞키워드
맨뒤키워드
키워드사운드 웹페이지에 접속
>키워드 조합기탭 클릭
https://keywordsound.com/service/keyword-combiner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https://youtu.be/m1L3El9Bgr0?si=HeWMLPHa-24UbF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