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하는법

게으른버터 2024. 3. 14. 18:29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세팅하는법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

고객이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키워드를 검색한다.;

고객이 직접 광고를 검색하는 형태의 인바운드 광고

> 그래서 매출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그래서 

>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비싸다.

 

 

*인바운드 광고

-고객이 광고를 찾아가는 인바운드 광고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네이버에 검색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이 좋음

 

 

고객은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아간다

1. 고객이 원하는 목적 키워드  ;  메인키워드

2. 경쟁이 적은 키워드  ;  서브키워드

 

메인 키워드

-브랜드, 서비스 ,제품을 설명하는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

ex) 남성 티셔츠

 

서브 키워드

-메인 키워드에 명사 , 형용사, 부사가 조합되어 나오는 '경쟁이 적은' 파생 키워드

ex)20대 남성 티셔츠

 

좋은 키워드 뽑는 프로세스

1. 메인키워드를 나열

2. 메인키워드에 명사, 형용사, 부사를 조합시켜 서브키워드 추가 

 

내 서비스의 고객 들이 원하는 대표 키워드들을 엑셀에 나열

이후>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 클릭하고 메인키워드를 적는다

그러면 생각 못했던 메인키워드들이 나열되는데 관련된 것들은 모두 추가해 준다. 

>반복

 

나열된 메인키워드들을 다시 엑셀에 복사

 

q.1 검색량 수가 너무 작지 않나요?

> 검색량에 상관없이 고객의 목적에 맞는다면 모두 추가해준다. cpc광고이기 때문에 노출수는 상관없다.

그래서 검색어 수가 많든 적든 우선 모두 추가해준다.

 

q.2 광고비가 많이 소진되면 어떡하죠?

경쟁이 너무쌔서 입찰가가 비싸면 나중에 생각해야 할 부분

파워링크 광고는 그룹당 1000개 계정당 10만개까지 등록가능 

>우리는 어떤 검색어에서 어떻게 매출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우선 메인 키워드를 되는대로 모두 확보를한다.

 

 

그다음 서브키워드 뽑기

메인키워드,

어디든 키워드,

맨앞키워드

맨뒤키워드

 

 

키워드사운드 웹페이지에 접속

>키워드 조합기탭 클릭

https://keywordsound.com/service/keyword-combiner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https://youtu.be/m1L3El9Bgr0?si=HeWMLPHa-24UbFwo

 

반응형